728x90
728x170

애플의 맥(MAC)에서 이더를 캐는 방법입니다.

제가 직접 시도는 해보기 전이라..

일단 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는게 있어서 공유합니다.

참고 : http://m.blog.naver.com/silvury/220722690026

본 포스트에서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맥의 CPU를 활용하여 이더를 캐는 방법입니다. 그럼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애플 맥 Terminal 에서 입력해야될 command line 들은 파랑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1. 애플 앱스토어에서 XCode 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라이센스 승인을 위해서 XCode 를 실행합니다.


2. Homebrew 를 설치합니다 [3]. 

ruby -e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w/install/master/install)"


3. Brew 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XCode Brew 가 이미 설치되어 있으신 분들께서는 여기 3번부터 진행하시면 됩니다.

brew update

brew doctor


4. 이더리움을 설치합니다 [3, 4].

brew tap ethereum/ethereum

brew install ethereum


5. 그럼 이제 이더리움 플랫폼 설치는 이제 끝났고 help 화면 들어가서 이것저것 옵션들을 확인해 봅니다.

geth --help


6. 이제 본격적으로 이더를 캐기(마이닝)하기 위해서 계좌를 생성합니다. 그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비밀번호를 반드시 어디에 적으시거나 외우시길 바랍니다.

geth account new


7. 마이닝 시작을 명령합니다.

geth --mine

자 그럼 이제 이더 캐기(마이닝) 과정이 시작됩니다. 위의 7번 명령어를 실행하시면,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DAG을 생성할 것이고요, 블록체인들을 다운로드하면서 이더를 캐게 됩니다.


 

그림3. Ethereum 캐는 중인 화면

자 이제 캐는 방법은 배웠고, 계좌에 저장되는 이더(Ether) 잔액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위에서 이더를 캐고 있는 것을 종료시킵니다.


1. Mac terminal 을 열고, 다음을 입력합니다 [5].

geth console 2> log.txt


2. 콘솔로 이제 들어가졌으니 다음을 입력합니다. 여기에서 '0' 이 의미하는 것은 '첫번째 계좌'입니다. 계좌를 여러개 만들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계좌는 1.

eth.getBalance(eth.accounts[0]);

오늘은 이와 같이 가상화폐인 이더를 맥에서 캐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트를 작성해 보았는데요, 비트코인 캐는 것보다 이더 캐는 방법이 훨씬 쉽죠? 그럼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1] https://www.ethereum.org/ether

[2] http://coinmarketcap.com/currencies/ethereum/

[3] https://forum.ethereum.org/discussion/729/mining-ether-on-a-mac

[4] https://github.com/ethereum/go-ethereum/wiki/Installation-Instructions-for-Mac

[5] https://www.reddit.com/r/ethereum/comments/3gj65r/how_do_i_check_my_account_balance_in_console/

 

728x90
그리드형
Posted by kju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