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170

https://clova-x.naver.com/

CLOVA X 대기가 끝나 사용해 볼수 있어서 다른 것들과 답변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1. 고양이 울음소리에 대해서 알려줘

CLOVA X

고양이 울음소리는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새끼 고양이는 어미 고양이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리거나 도움을 요청할 때 울음소리를 내며, 발정기에 들어섰을 때나 고양이끼리 서로 위협할 때도 울음소리로 의사소통을 합니다. 사람과 함께 사는 고양이도 여러가지 울음소리로 자신의 기분을 전달합니다.

고양이의 건강이나 컨디션이 위험하다는 신호일 수 있는 울음소리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나 '응~' 같은 신음소리는 주로 두려움과 경계를 나타내며, 외부 자극으로 무서워할 때에는 몸을 웅크리고 털을 세우며 신음 같은 울음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하악!, 샤-‘ 같은 위협적인 울음소리도 주의해야 합니다.

ChatGPT

고양이는 다양한 상황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소리를 내는 동물입니다. 이들의 울음소리는 그들의 행동 및 감정 상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적인 고양이의 울음소리와 그 의미에 대한 몇 가지 예시입니다:

메오우 (Meow): 가장 흔한 고양이의 울음소리인 메오우는 다양한 의미를 지닐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주인에게 무언가를 원하거나 주의를 끌려고 할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배고픈 고양이가 먹이를 요구하거나, 놀아달라거나, 안아달라는 등의 의미일 수 있습니다.

퓨림 (Purring): 퓨림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긍정적인 감정과 연결되는 소리로 인식합니다. 고양이가 편안하고 만족스러울 때, 특히 쓰다듬어 주거나 안아주는 상황에서 나타납니다. 또한 아플 때나 불안할 때에도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스스로를 진정시키기 위한 자기약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히싱 (Hissing): 히싱은 고양이의 불안, 공격적인 태도, 위험을 경고하는 등의 의미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른 동물이나 무엇인가에 대한 경계 표시로 나타날 때도 있습니다.

크래울 (Growling): 고양이가 위협을 느끼거나 상황에 불편을 느낄 때 나타날 수 있는 음성입니다. 고양이가 격렬하게 노려보이며 무언가에 대항하거나 자신을 방어할 때 발생합니다.

찡그림 (Chirping): 찡그림은 주로 사냥 때문에 발생하는 소리로, 고양이가 새를 노리거나 사냥중일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울음소리는 그들의 감정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할 수 있으며,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따라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MS BING

고양이는 다양한 울음소리로 자신의 감정이나 의사를 표현합니다. 고양이 울음소리의 종류와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야옹: 가장 흔한 울음소리로, 인사, 부탁, 놀람, 불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소리의 톤과 길이에 따라 뜻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골골송: 행복하거나 만족할 때 내는 울음소리로, 목구멍이 울리는 듯한 소리입니다. 어미 고양이가 새끼를 쓰다듬거나 집사가 쓰다듬어줄 때 들을 수 있습니다.
트릴링: 입을 다물고 높은 음을 내는 울음소리로, 친근하고 반갑게 인사하는 소리입니다. 어미 고양이가 새끼를 부르거나 집사가 돌아왔을 때 들을 수 있습니다.
채터링: 턱을 떨며 고음을 연속으로 내는 울음소리로, 새가 지저귀는 소리와 비슷합니다. 사냥 본능에 따라 창밖의 새나 벌레를 보고 흥분하거나 좌절할 때 들을 수 있습니다.
으르렁: 공격적이거나 방어적인 울음소리로, "가까이 오지 마!"라는 경고의 의미입니다. 위협적인 상황이나 아플 때 들을 수 있습니다.
하악질: 입을 벌리며 공기를 내뿜는 울음소리로, "더 이상 오면 공격할지 몰라!"라는 최고의 경고의 의미입니다. 싸움을 하기 전이나 하는 도중에 들을 수 있습니다.
야~~~~옹: 길게 늘어진 강렬한 울음소리로, 발정기에 들어선 고양이가 자신의 존재를 알리거나 짝짓기를 할 때 내는 소리입니다. 수컷은 자신의 영역임을 알리고, 암컷은 수컷에게 유혹하는 의미입니다.
고양이의 울음소리는 그들의 감정과 상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고양이는 울음소리보다 몸짓이나 귀, 눈, 꼬리의 움직임으로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합니다. 따라서 고양이와 잘 소통하려면 울음소리뿐만 아니라 다른 신호들도 잘 관찰하고 해석해야 합니다.

 

2. 인도의 달탐사선에 대해서 알려줘

CLOVA X

인도의 달 탐사선은 찬드라얀 3호(Chandrayaan-3)입니다. 찬드라얀 3호는 2022년 7월 22일에 발사되어 같은 해 9월 7일에 달 남극 근처에 성공적으로 착륙하였습니다. 이로써 인도는 미국, 소련(러시아),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네 번째로 달에 탐사선을 착륙시킨 나라가 되었습니다.

찬드라얀 3호는 착륙선인 비크람(Vikram)과 로버인 프라그얀(Pragyaan)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크람은 힌디어로 용맹하다는 뜻을, 프라그얀은 산스크리트어로 지혜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라그얀은 향후 2주 동안 남극 표면에 광물 성분을 분석하고 궁극적으로 얼음(물)의 흔적을 조사하는 임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ChatGPT

제가 마지막으로 학습한 시점은 2021년 9월이기 때문에 그 이후의 최신 정보는 반영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2021년 이전까지의 정보를 기반으로 인도의 달탐사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도는 "찬드라얀" (Chandrayaan)이라는 달탐사 프로그램을 통해 달을 탐사하고 연구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인도의 달탐사선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찬드라얀-1 (Chandrayaan-1): 2008년에 발사된 인도의 첫 번째 달 탐사선입니다. 이 미션은 달의 표면을 탐사하고, 물의 존재 여부와 그 밖의 환경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찬드라얀-1은 미션 중에 고도 100 km에서 정찰 위성을 분리하여 달의 주변을 돌면서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찬드라얀-2 (Chandrayaan-2): 찬드라얀-2는 2019년 7월에 발사된 달탐사선으로, 찬드라얀-1의 후속 작업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찬드라얀-2 미션은 주로 세 가지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르비터 (Orbiter): 달을 돌면서 고도 100 km에서 운용되며, 달 주변의 환경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신 역할을 수행합니다.
랜더러 (Lander)와 프레그리더 (Pragyan): 달 표면에 착륙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이 과정에서 랜더러는 실패하였으나, 프레그리더는 달 표면에 착륙하여 로버로 활동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찬드라얀 미션은 달의 지질학, 화성, 태양 풍, 표면 기능 등 다양한 측면을 연구하며 우주 과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인도는 찬드라얀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 우주 연구 지역에서도 주목받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신 정보는 공식적인 인도 우주 연구 기관이나 우주 기사들의 보도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MS BING

인도의 달 탐사선은 찬드라얀 3호라고 합니다. 찬드라얀 3호는 2023년 7월 14일 인도 남부의 스리하리코타 우주센터에서 발사되었고, 8월 23일 달 남극에 성공적으로 착륙했습니다. 인도는 미국, 소련, 중국에 이어 네 번째로 달 착륙에 성공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찬드라얀 3호는 궤도선, 착륙선, 로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달 표면의 물리적 특성, 표면 대기, 지표 아래를 연구하기 위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착륙선은 인도 우주연구기구(ISRO)의 설립자 비크람 사라바이의 이름을 따서 비크람이라고 부르고, 로버는 산스크리트어로 '지혜’를 뜻하는 프라그얀이라고 부릅니다. 달 남극은 다량의 물이 얼음 상태로 존재할 가능성이 있어 주목받아 왔으며, 향후 인류의 달 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3. 세종대왕이 아이맥을 던진 사건에 대해서 설명해줘

CLOVA X

세종대왕이 아이맥을 던진 사건에 대한 역사적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세종대왕은 조선의 4대 왕으로, 백성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한글을 창제하는 등 많은 업적을 남긴 인물입니다.

역사적 사실과 무관한 내용은 상상력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실제 사건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ChatGPT

"세종대왕이 아이맥을 던진 사건"은 허구적인 이야기나 농담으로 시작된 미화된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이 이야기는 한국의 조선시대 제4대 국왕인 세종대왕(1397-1450)과 애플의 컴퓨터인 아이맥을 연결하여 만든 재미난 상상의 결과물입니다.

세종대왕은 한글을 창제한 왕으로 알려져 있으며, 조선시대의 문화와 학문을 발전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의 업적은 한글 문자를 만들어낸 것과 함께 과학, 문학, 예술 분야에서도 많은 기여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이맥은 1998년에 애플이 출시한 개인용 컴퓨터로, 세종대왕의 시대와는 맞지 않는 기술입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세종대왕과 아이맥을 엮어 웃음을 취하거나 창의적인 상상력을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역사적인 사건이나 사실이 아닙니다. 따라서 실제로 세종대왕이 아이맥을 던진 사건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MS BING

세종대왕이 아이맥을 던진 사건은 실제로 일어난 역사적 사실이 아니라, 인공지능 챗봇인 챗GPT가 임의로 만든 이야기입니다. 챗GPT는 오픈AI에서 개발한 언어 모델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대화하거나 글을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챗GPT는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확률적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한 단어들을 조합해 답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때로는 엉뚱하거나 틀린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세종대왕이 아이맥을 던진 사건은 그런 예시 중 하나입니다. 세종대왕은 15세기에 훈민정음(한글)을 창제한 위대한 왕이며, 아이맥은 21세기에 애플에서 만든 컴퓨터입니다. 두 사물은 시대적으로도 연관성이 없으며, 조선왕조실록에도 그런 사건은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챗GPT가 이런 답변을 한 이유는 아마도 세종대왕과 훈민정음, 맥북프로와 아이맥 등의 단어들이 서로 연관된 데이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챗GPT의 답변은 재미있고 독창적일 수 있지만, 항상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 2번 질문에서  CLOVA X 가 날짜가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짧게 사용해본 결과 쓸만해 보입니다.

이젠 여러가지가 나와서 잘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도 중요해졌네요

728x90
그리드형
Posted by kju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