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170

Update 쿼리 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되었다.

System.Data.SqlClient.SqlException: 'The current transaction cannot be committed and cannot support operations that write to the log file. Roll back the transaction.
Warning: Null value is eliminated by an aggregate or other SET operation.
The statement has been terminated.'

찾아보니 Select 시 SUM 등을 할때 null 인 항목이 있는 경우 에러가 도출된다고 하는데

SET ANSI_WARNINGS OFF

GO


위 명령을 통해 오류는 도출되지 않도록 할수 있다고한다.


하지만 내가 겪은건 희한하게 다른 컬럼을 처리하면 상관없는데

유독 한 컬럼만 문제가 있었다.

컬럼명이 예약어와 동일해서 문제가 생기는줄 알고 열심히 백틱, 더블쿼테이션, 대괄호 처리 를 했지만 오류가 계속 도출..;;


결론은 
해당 컬럼에 Trigger 가 걸려있었고 그 Trigger 에서 발생되는 에러였다.




728x90
그리드형
Posted by kjun
,